부산시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일 2021년 제1차 초·중·고졸 검정고시 고사장(부산 남구 용호중학교)에 직접 방문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6명의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과 함께 응시 청소년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꿈드림 센터 홍보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.
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따르면, 코로나19로 인한 응시자의 건강 및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검정고시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험을 잘 칠 수 있도록 응원과 함께 준비한 간식과 점심도시락 및 시험에 필요한 문구류와 위생물품을 지원했다.
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은 “떨리고 긴장되지만 꿈드림 센터에서 인터넷 강의 및 멘토링 수업이 도움되었고 선생님들의 응원 덕분에 힘이나 감사하다”며 소감을 전했다.
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대비반, 대학입시지원, 직업체험, 문화체험,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상급학교 진학, 학업복귀, 취업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있다.
한편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니즈(need)에 맞추어 상담지원, 교육지원,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, 자립지원, 무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. 자세한 문의사항은 051) 759-8422, 홈페이지(http://meetyou.kr)를 이용하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