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광역시 수영구(구청장 강성태)는 부산광역시 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센터장 탁희욱) 소속 청소년 54명이 지난 4월에 시행된 ‘2024년 제1회 초·중·고졸 검정고시’에 합격(전체합격 52명, 부분합격 2명)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.
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위해 검정고시반을 운영하며 인터넷 강의 및 학습멘토링, 학습 교재 및 기출문제 제공, 검정고시 원서 대리 접수 등을 지원하였으며,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시험 당일에는 응원 꾸러미와 점심 도시락을 전달하며 응원했다.
한 합격자는 “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센터 검정고시반에 참여해 좋은 컨디션으로 공부할 수 있었고, 힘들 때마다 선생님들의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. 열심히 노력한 만큼 성적이 잘 나온 것 같아 스스로 매우 자랑스럽다.”라며 기쁜 소감을 밝혔다.
강성태 수영구청장은 “합격 소식에 축하를 전하며,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에 다가가는 모습이 아름답다. 앞으로도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.”라고 전했다.
한편 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 이후 본인의 진로를 설정하고, 이에 따라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진로 설계 프로젝트, 대학입시반을 운영할 예정이다.
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~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, 자세한 프로그램은 수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화(051-759- 8422) 문의 또는 홈페이지(http://meetyou.kr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박미정 부산닷컴 기자